팃낫한 스님의 마음수련법1 > 자유게시판


자유게시판
중부관음성지 만일결사 정진도량, 문수산 법륜사

자유게시판

팃낫한 스님의 마음수련법1
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-06-09 10:38 조회1,442회 댓글0건

본문

틱낫한 스님의 "마음 모음 수련법"

여기 자신의 상황이나 성향에 맞도록 적당히 손질한 여러 가지 명상 수련법을 소개합니다. 그대가 가장 좋아하는 방법들을 선택하십시오. 그리고 어떤 방법이 본인에게 가장 잘 들어맞는지 찾아보세요. 모든 방법의 가치는 각 사람의 독특한 필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 이 수련법들은 매우 간단합니다만, 그 위에 무엇이든 세울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줍니다.

- 아침에 일어나면서 빙그레 웃기

나뭇가지, 웃음이라고 쓴 쪽지, 또는 다른 무슨 표시가 될 만한 물건을 천장이나 벽에 붙여놓고서 눈을 뜨자마자 그것을 볼 수 있도록 한다. 그 표시물이 당신에게 웃음을 떠올리도록 도와줄 것이다. 침대에서 나오기 전, 몇 초 동안 호흡을 지켜본다. 빙그레 웃으면서 세 번 조용히 들이쉬고 내쉰다. 그대로 호흡을 따라간다.

- 자유로운 시간에 살짝 웃기

당신이 어디에 있든지, 앉아 있든지 서 있든지, 그 자리에서 빙그레 웃는다. 어린아이, 나뭇잎, 벽에 걸린 그림 등 비교적 정적靜的인 대상을 바라보며 웃는다. 조용히 세 번 들이쉬고 내쉰다. 계속해서 빙그레 웃으며, 당신이 지금 보고 있는 것이 바로 참본성이라고 생각한다.

- 음악을 들으면서 빙그레 웃기

2,3분간 음악을 듣는다. 노랫말, 음향, 리듬, 느낌에 주의를 모은다. 자신의 들숨과 날숨을 지켜보면서 빙그레 웃는다.

-화가 났을 때 빙그레 웃기

당신이 화가 났음을 알아차렸을 때 즉시 빙그레 웃는다. 조용히 세 번 들이쉬고 내쉬면서 그동안 계속 웃는다. 
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중부관음성지 만일결사 정진도량 용인문수산법륜사
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농촌파크로 126Tel. 031-332-5703Fax. 031-339-1992템플스테이. 010-6766-8700
Copyright ⓒ 2018 Beomnyunsa. All Rights Reserved.